logo

5분스피치 자료

감동을 주는 스토리테링] 고난이란 선물

iut543.jpg

어떤 사람이 죽어서 천국에 갔습니다. 가서 보니까, 천사들이 뭘 열심히 포장하고 있었습니다.뭘 하고 있느냐고 물으니까, 사람들에게 줄 복을 포장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복이 사람들에게 까지 잘 전해지도록 포장을 해서 보내는 데 복을 포장하는 포장지는 고난이라는 겁니다.

hjgytr65.jpg

고난은 단단해서 내용물이 파손되지 않고,잘 벗겨지지 않으니까 포장용으로는 제격이라는 겁니다.

그러면서 천사가 하는 말이, 그런데 사람들이 고난이라는 껍데기만 보고,그 안에 복이 들어있는 줄도 모르고, 어이쿠 무섭다 하면서 받지 않고 피해버리거나, 받아놓고서도 껍질을 벗기고, 그 안에 들어있는 복을 꺼낼 생각을 하지 않고, 고난만 붙잡고 어쩔 줄 몰라 한다는 겁니다.

포장지를 어떻게 벗기는 거냐고 물으니까,고난이라는 포장지를 벗기고, 복을 꺼내는 열쇠는 감사라는 겁니다.

1_127Ud018svc16k0d89dag7yr_yi8i4 (1).png
d_f66Ud018svc31f9cgch1veo_yi8i4.jpg
고난을 무서워하거나 피하려고 하지 말고, 감사하면서 받으면 그 껍질이 벗겨지고, 그 속에 들어있는 복을 받을 수 있게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고난으로 포장된 선물을 받으면, 감사하기보다는 불평을 해서,
껍질이 더 단단해지는 바람에 그 안에 있는 복이 세상에 나와 보지도 못하는 경우도 많다는 것이었습니다.

어떤 상황이, 삶의 앞에 놓인다 하여도, 고난의 포장지를 벗겨낼 수 있는 지혜롭고 현명한 시간이 되시길 ~


화술경영 윤치영 박사 (010-2521-4700) uy765.PNG

List of Articles